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CJ 제일제당 디지털본부 대상 시범운영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CJ 제일제당 디지털본부 대상 시범운영
내용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 디지털사업본부와 함께 12월 8일부터 18일까지 평창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는 최근 IT∙디지털 기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업무 특성을 반영해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시범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30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이들은 총 3회에 걸쳐 강원도 평창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형태를 경험한다.

□ 이번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에는 업무를 마친 여가 시간에 ‘요트체험’과 ‘달빛요가’ 등 체험프로그램도 신설됐다. 이는 올해 3월 말부터 추진한 사후 만족도 데이터 분석에 따라, 참가자들이 서핑과 요가 등 강원형 로컬체험을 선호한다는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양양군의 경우 체험프로그램 일부를 지원하였다.

□ 강원도관광재단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강원 워케이션’은 검색량이 사업초기에 비해 1,2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관광재단은 코로나19 위기 속 국내관광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맞추어 강원도 워케이션 유치마케팅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이번 대기업 대상 워케이션 시범사업은 기존 개인에서 기업으로 사업대상을 확대하여 강원도를 국내 최적의 워케이션 지역으로 자리매김 하게 할 것”이라며, “수도권과의 높은 접근성과 천혜 자연 기반의 언택트 최적화 지역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 워케이션 : 산 또는 바다 등의 휴가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형태 및 여행 트렌드

붙 임 1.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현장사진 1부.
2. 강원도관광재단 x CJ제일제당 CI 1부. 끝.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