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서울산업진흥원 서울 중소기업 대상 워케이션 추진 업무협약 체결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서울산업진흥원 서울 중소기업 대상 워케이션 추진 업무협약 체결
내용 “서울 소재 중소기업도 이제는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23일 오전 서울산업진흥원 본원에서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강원 지역 워케이션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산업진흥원은 1998년 설립, 서울 소재 중소기업 경영여건 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전개하는 서울특별시 출연기관

□ 양사는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 속에서 새로운 업무방식으로 급부상한 *워케이션 관련하여 서울 소재 약 35,000여개 중소기업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대한민국 대표 워케이션 지역인 강원도에서 업무와 지역 관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강원도관광재단은 작년 초부터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 및 출시 등으로 국내 워케이션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워케이션 상품판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주중 체류관광객 25% 증가와 기업들과의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통해 워케이션 문화 확산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얻기도 하였다.

□ 이러한 경험과 습득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서울 중소기업 재직자 전용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기획될 예정이며 숙소와 근무공간 제공과 강원도 지역 특색에 맞는 서핑, 요가체험, 숲 트레킹, 재직자간 네트워크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또한, 프로그램 이외에도 플로깅, 지역 내 봉사활동 등 단순 관광 형식이 아닌 지역 사회공헌을 하는 ESG요소를 추가 기획하여 완성도 높은 워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는 “서울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제고시키며 동시에 주중 관광소비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하는 윈-윈의 사례로 남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 워케이션(Worcation)이란?
- 휴가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형태 및 여행 트렌드

[붙 임] 1 강원도관광재단-서울산업진흥원 MOU 체결 사진 1부.
2 강원도관광재단 로고 1부. 끝.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