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강원관광재단_한국환경공단 강원본부, 강원관광과 ESG(환경가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강원관광재단_한국환경공단 강원본부, 강원관광과 ESG(환경가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 (재)강원관광재단(대표 최성현)과 한국환경공단 강원본부(본부장 조재연)는 ‘강원 관광 ESG(환경가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강원본부는 환경전문기관으로 환경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관이다. 특히 친환경 관광 축제를 조성하기 위하여 플로깅,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강원관광재단은 강원형 걷기 여행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강원 20대 명산’및‘강원 샷건 트레킹’사업을 연계하여, 등반 및 트레킹 행사 시 친환경 홍보부스 운영 등의 환경 캠페인을 연중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 온라인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으로, 산악관광객이 산행 시 등산로 주변을 정화하는‘클린 산행’이벤트 등을 추진하여 참가자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제고하고 다양한 환경 관련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재단 최성현 대표는“이번 한국환경공단 강원본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하시는 관광객과 함께 환경의 가치를 생각하고 보호하는 시간을 만들 것이며,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